블로그 소개
이 블로그는 정육각 그리고 초록마을의 사업에서 치열하게 수정하고, 개선하고, 끝없이 학습하는 개발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정육각의 제조, 물류 및 유통업과 초록마을의 물류와 유통업에서는 매일 수많은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들이 생겨납니다. 블로그에는 이중에서 IT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남기려고 합니다. 기술 자체보다는 사업과 기술이 어떤 상호작용을 갖고 있는지, 개발자, 그리고 구성원으로서 이를 바라보는 시선을 기록하고자 합니다.
정육각
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은 ‘초신선’을 고객에게 오롯이 전달하기 위해 IT 역량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제조부터 배송까지 모든 단계를 차별화하여 직접 운영합니다.
도축 4일 이내 돼지고기, 당일 도계한 닭고기, 당일 착유한 우유, 당일 산란한 달걀, 산지로부터 1일 전복을 단순히 고객에게 빠르게 전달하기 때문에 ‘초신선’이라고 부르는 건 아닙니다. 다각도로 ‘초신선’이라는 가치가 얼마나 온전히 전달될 수 있는지를 항상 고민합니다. 심지어 보냉백에 들어가는 얼음팩의 위치까지 연구해 고객에게 초신선하게 전해지도록 노력합니다. 정육각은 집요하게 초신선을 지키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초록마을
초록마을은 철저한 식품안전관리시스템과 첨단 물류시스템을 통해 친환경 유기농 전문 매장의 전국 운영을 실현하였습니다. 안전한 먹거리를 내집 앞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며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건강과 지속 성장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산지와 농가를 발굴하고, 판로 지원을 통해 농가의 안정적 소득 확보와 우수하고 안전한 농산물의 생산량 증대 및 생산 수준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람과 자연, 도시와 농촌을 건강한 먹을거리로 연결함으로써, 다 함께 행복하고 풍요로운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